HOME PARTY

2009_0425 > 2009_0503

참여작가
유희범_성정환_이준혁_김석현_노지훈_전현철_이상현_김자영_김정미_문효미_ 임가은_양현록_김동호_김동관_Hoonida-Kim_Kitamura Yutaka_Kazutaka Tsutsui_Tokisato Mitsuru_Fujiyama yukimasa_Ito yuya 주최 / 숭실대학교 BK21 디지털영상산학공동사업단_Department of Media +IAMAS DSP-Course

주관 / 송원아트센터

기획 / 임승률_Hoonida-Kim_Ito yuya_Fujiyama yukimasa

HOME PARTY

<HOME PARTY>는 예술의 효용성 중 하나인 ‘이야기를 만드는 것’에 주목해 벽에 걸어놓은 전시 작품을 보면서 사람들이 의미를 나누고 사교를 시작하는 기회와 공간을 제공해 주기 위해 마련된 전시이다.
IAMS와 숭실대의 교류전의 일환이기도 한 이번 전시는 소위 말하는 ‘컨셉’ 이 없다. 홈파티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각자 자신의 개성대로 만든 요리를 가져 와서 나누듯 각각의 작품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집안 곳곳에서 한다. 사람들은 집을 둘러보며 작품을 감상하기도 하고, 방에 놓인 일상적인 소재를 가지고 놀 기도 한다. 누군가는 아무런 감흥을 느끼지 못하고 무심히 지나치기도 한다.
집에 놓인 작품은 그 집안 분위기와 함께 감상의 대상이 된다. <HOME PARTY>의 작품은 이미 집 구조 속에 녹아있다. 전시된 작품은 대부분 집과 한 덩어리를 이루어서 떼어 둘 수 없다. 이 곳이 홈파티에 초대된 관객들의 이 야기가 시작되는 지점이다.

 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